• 1

‘이지 고(Eazy Go)' 제조설비의 이상을 진단하고 챗봇으로 대응하는 AI 기반 솔루션

아이디비(IDB, 주)가 제조설비의 이상을 진단하고 챗봇으로 대응하는 AI 기반 솔루션 ‘이지 고(Eazy Go)’를 개발했다. 제조현장에서 AI 기반 IoT 디바이스로 설비 상태를 진단하고, 담당자가 AI 챗봇 비대면 서비스로 현장에서 업무에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지 고는 유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IoT 보드와 자체 AI 추론 엔진을 탑재한 엣지 디바이스로 구성된다. IoT 보드와 엣지 디바이스로 설비의 상태 및 불량 유형을 분석하는 모듈, 원격 관제가 가능한 시각화 모니터링, 이상 발생 상황을 대화로 처리하는 챗봇 기능을 한번에 제공한다.

이지 고의 주요 타겟층은 기계, 금속가공, 자동차 부품, 전기전자, 식품음료 분야의 중소기업 중 설비 데이터의 디지털 전환과 수집까지 마친 후 분석해야 하는 과제를 지닌 기업이다. 이지 고 개발에 앞서 아이디비는 타깃 기업 및 아이디비 스마트 팩토리 2∙3레벨을 도입하려는 다양한 제조업체와 인터뷰를 진행해 실무 의견을 취합했다. 그 결과 제조기업의 생산성을 높이는 시각화 모니터링 시스템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챗봇 시스템을 이지 고에 적용했다.


IDG 기사 내용 일부...

*해당 기사 URL : https://www.itworld.co.kr/t/73354/IDB/219874

RECENT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