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비(IDB, 주)가 제조설비의 이상을 진단하고 챗봇으로 대응하는 AI 기반 솔루션 ‘이지 고(Eazy Go)’를 개발했다. 제조현장에서 AI 기반 IoT 디바이스로 설비 상태를 진단하고, 담당자가 AI 챗봇 비대면 서비스로 현장에서 업무에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지 고는 유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IoT 보드와 자체 AI 추론 엔진을 탑재한 엣지 디바이스로 구성된다. IoT 보드와 엣지 디바이스로 설비의 상태 및 불량 유형을 분석하는 모듈, 원격 관제가 가능한 시각화 모니터링, 이상 발생 상황을 대화로 처리하는 챗봇 기능을 한번에 제공한다.
이지 고의 주요 타겟층은 기계, 금속가공, 자동차 부품, 전기전자, 식품음료 분야의 중소기업 중 설비 데이터의 디지털 전환과 수집까지 마친 후 분석해야 하는 과제를 지닌 기업이다. 이지 고 개발에 앞서 아이디비는 타깃 기업 및 아이디비 스마트 팩토리 2∙3레벨을 도입하려는 다양한 제조업체와 인터뷰를 진행해 실무 의견을 취합했다. 그 결과 제조기업의 생산성을 높이는 시각화 모니터링 시스템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챗봇 시스템을 이지 고에 적용했다.
IDG 기사 내용 일부...
*해당 기사 URL : https://www.itworld.co.kr/t/73354/IDB/219874
Comments